사랑의빛선교교회 Light of Love Mission Church

본문 바로가기

BULLETIN BOARD


행복한우리교회



2022년 10월 두 번째 온라인 구역모임 안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사랑의빛선교교회 작성일22-10-22 03:23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2022년 10월 두 번째 구역모임 교재입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은혜로운 구역모임 되길 소원합니다.

· 함께 찬양하기
· 주제영상 시청 : <주제 영상>은 2가지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각 구역에서 어떤 방법으로 할지 약속을 정합니다.
                      ① 구역모임 시간에 함께 시청하는 방법
                      ② 구역모임 전, 구역원 각자 미리 시청하는 방법
· 주제 나누기 : 주제영상에 관한 간단한 관찰질문에 답합니다.
· 삶 나누기 : 적용질문 가운데 삶을 돌아보고 믿음의 결단을 합니다.
                  구역 식구들과 함께 근황과 기도제목을 나눕니다.

〈10월 두 번째 구역모임>

제목 : 세상을 변화시키는 힘
        (The power that changes the world)
본문 : 여호수아 5:1-3
        1 요단 서쪽의 아모리 사람의 모든 왕들과 해변의 가나안 사람의 모든 왕들이 여호와께서 요단 물을 이스라엘 자손들 앞에서 말리시고
          우리를 건너게 하셨음을 듣고 마음이 녹았고 이스라엘 자손들 때문에 정신을  잃었더라
        2 그 때에 여호와께서 여호수아에게 이르시되 너는 부싯돌로 칼을 만들어 이스라엘 자손들에게 다시 할례를 행하라 하시매
        3 여호수아가 부싯돌로 칼을 만들어 할례 산에서 이스라엘 자손들에게  할례를 행하니라

1) 주제영상 (링크)
시청하면서 주제 나누기 질문에 답을 찾아보세요.
<주제 영상>은 교회 YouTube 채널을 또는 SNS 링크를 통해 시청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링크 : https://youtu.be/kK0a4WaqJe8

2) 주제 나누기
미국의 신학자 리처드 니버(Richard Niebuhr)는 그리스도와 문화(Christ and Culture)라는 책에서 그리스도인에게 늘 제기되었던 ’그리스도와 문화를 어떻게 정의할 것인가‘라는 문제에 대해서 ’문화와 대립하는 그리스도‘, ’문화에 속한 그리스도‘, ’문화 위에 있는 그리스도‘, ’문화와 역설적 관계에 있는 그리스도‘, ’문화의 변혁자인 그리스도‘라는 다섯 가지 유형을 제시합니다. 러시아의 기독교 작가인 톨스토이(Tolstoy)는 “그리스도인들은 세상의 변화를 위해 기도한다. 세상의 변화, 인류의 변화를 위해 기도하는 사람은 많다. 그러나 자신의 변화를 위해서 기도하는 사람은 별로 없다”는 말을 했습니다. 그리스도인은 세상을 변화시키고, 가정을 변화시키며, 환경과 상황, 그리고 사람을 변화시키는 자로 보냄을 받았습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그리스도인으로 이 사명을 어떻게 이루어 갈 수 있을까요? 먼저 변화가 되어야 할 것은 무엇일까요?

출애굽한 이스라엘 백성들이 40년의 광야 생활 이후에 요단강을 건너고,  이제 정복과 정착을 위해서 가나안 땅으로 들어갑니다. 오늘을 살아가는  그리스도인들에게 ’가나안 땅‘은 무엇을 의미하고 있을까요?

  1. 가나안 땅은 (        )입니다. 우리가 변화시켜야 하는 (        ), 하나님을 알지 못하여 어그러진 이 땅을 변화시켜야 하는 (        )입니다.
  2. 가나안 땅은 우리가 들어가야 할 약속의 땅, (                    )입니다.
  그리스도인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오시는 그 날까지, 세상과 사람을  변화시키는 (                    )한 삶을 살아야 합니다.

  복음에 합당한 삶을 살기 위해 우리는 어떻게 변화되어야 할까요?
  첫째, 우리가 (                )을 회복해야 합니다.
  둘째, 우리가 (                      )임을 온 세상에 알려야 합니다.

3) 삶 나누기
말씀을 통해 깨닫게 된 것과 결단, 기도 제목을 나눠봅시다.

 1. 복음에 합당한 삶을 살기 위해서 내가 회복(변화)해야 할 것은 무엇일까요?   
    하나님과의 온전한 관계 회복을 위해 지금 나에게 필요한 노력과 결단이 무엇인지 나누어 봅시다.

 2. 우리는 세상(삶의 현장) 속에서 하나님의 자녀로서, 예수의 제자로서의 합당한 삶을 살아야 합니다.
    가정과 직장, 공동체 속에서 내가 하나님의 백성임을 나타내기 위해 노력하고 결단할 것이 무엇인지 나누고, 서로를 위해 함께 기도합시다.